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큐체크(이하 “회사” 라 한다)가 운영하는 큐체크(이하 "서비스"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서비스" 이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및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정보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서비스"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서비스"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서비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비스"에 송신하여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주약관, 개별약정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큐체크 이용약관(이하 “주약관”이라고 합니다.) 제 3조 다항에 따라 제정된 개별약관입니다. 주약관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 한하여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이 약관과 주약관이 상호 저촉 또는 충돌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와 개별약정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약정이 이 약관 및 주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관광진흥법,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서비스"이 정하는 업무

② "서비스"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통해 배포, 전송, 노출되는 모든 정보에 대하여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직접, 파생적, 징벌적, 부수적인 손해에 대해 민사,형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건설회사, 중개사무소, 분양사, 시행사, 언론사, 해외제휴사, 공공기관등 정보제공자, 협력업체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서비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서비스"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회원가입 후 12시간이 지난 후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약정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상관례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서비스”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④“서비스”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 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원탈퇴와 동시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처리 되며, 재가입을 하더라도 소급적용 되지 않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서비스"은 이용자의 정보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3. 희망ID(회원의 경우)

4. 비밀번호(회원인 경우)

② "서비스"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비스"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 학술연구, 시장 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서비스"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서비스"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의무)

① "서비스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서비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연결서비스과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① 상위 서비스과 하위 서비스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서비스은 피연결 서비스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및 사용권)

①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제작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5. 제 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② 고객이 작성한 호재정보 및 사용자 제작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당사로 귀속되며, 당사는 서비스 및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등록 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⑤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나 회원이 생산하고 보유하고 있는 모든 게시물(데이터베이스, 관련 기사, 포토, 그래픽, 영상 등 모든 정보)에 대한 저작권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3.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를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및 관련 홍보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호재참여 게시물의 경우 회사가 정한 순서에 따라서 삭제 할 수 있다.

제16조(포인트)

①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사용 및 운영 관리을 위해 공지 후 포인트 제도에 대한 일부 또는 전체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 및 등급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는 현금으로 지급 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부가 서비스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분쟁해결)

① "서비스"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서비스"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9조(광고메일)

회사는 약관 및 서비스에서 정한 절차와 방식 그리고 관계 법령에 따라 광고메일 수신을 거부하지 않은 이용자에 한하여 광고메일(이하 ‘광고메일’이라 함은 이메일과 SMS를 포함합니다.)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표시광고의 공정화에관한법룰 등 관계법령을 준하여야 하며 그 위반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고객센터

070-7757-6441

월-금 am 9:00 - pm 06:00
점심시간 : am 11:30 - pm 12:30


회사명 큐체크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58, 1309호
사업자 등록번호 283-08-00824 대표 백성희 전화 070-7757-6441 팩스 0303-3441-1117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8-서울송파-1533
건강기능식품판매업신고번호 제2018-0116429호
의료기기판매업신고번호 제2018-3230034-00188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김동희

본 웹사이트는 건강상태의 질병 유무,진단 및 치료행위를 대체하는 것이 아닙니다. 본 사이트가 포함하고 있는 내용은 질병의 진단, 치료 또는 의료적 조언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본 사이트의 정보 또는 서비스를 질병을 진단하거나 건강상 문제의 치료의 대체를 위해 사용하지 마십시오 의료상담, 건강진단, 치료방법은 전문의에게 상담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저희는 본 사이트에 제공된 어떠한 건강정보에도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큐체크.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70-7757-6441

월-금 am 9:00 - pm 06:00
점심시간 : am 11:30 - pm 12:30